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레옹 - 정보 줄거리 결말 소감

by 온석맨 2023. 5. 29.

영화 '레옹'은 뉴욕에서 온 한 프로킬러, 청부살인자인 레옹과 소녀 마틸다의 독특한 우정을 그리는 작품으로, 폭력, 감정과 살인을 다룸으로써, 그들은 서로에게서 인간성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영화 레옹 포스터
영화 '레옹'

 

 

 

1. 영화정보

 

영화 레옹(원제:Léon: The Professional)은 1994년 개봉된 프랑스·북미 합작 영화입니다. 감독은 루카 비손(Luc Besson)이, 출연진은 장 르노(Jean Reno), 내탈리 포트만(Natalie Portman), 게리 올드만(Gary Oldman)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영화는 평범한 생활을 하며 냉철한 마피아 킬러인 레옹이, 가족을 살해할 계획에 맞선 어린 소녀 마틸다와 함께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폭력적인 요소도 있는 이 영화는 마피아와 경찰 사이의 마지막 전장이 펼쳐지지만, 레옹과 마틸다 사이에서도 움직임이 오가며 관객의 드라마틱한 전개를 기대하게 합니다. 레옹의 재능과 지키고 싶어하는 것에 대한 집념이, 강렬한 액션 장면과 결합되어 매우 매력적이고 독특한 영화입니다. 또한, 내탈리 포트만의 연기가 대단하며,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과정속에서의 감정의 변화가 끌어들여지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영화 러닝타임은 약 110분 정도이며, 미드나잇 무비 등에서 가장 많이 상영되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또한, 이 작품은 마피아와 보스턴경찰에 대한 이야기이지만, 범죄와 국가력에 대한 묘사와 함께 어린 마틸다와 레옹 사이의 유감스러운 상황에서의 애틋한 감정선도 전해주는 작품입니다.

 

 

2. 줄거리

 

주인공 레옹(장 르노 분)은 냉철한 마피아 킬러로써, 삶에 대해 깊은 상처를 입은 상태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느 날, 그의 이웃집 가족이 마피아와의 불미스러한 일로 사망합니다. 이 사건을 발견한 작고 부풀어 오른 눈을 가진 어린 소녀 마틸다(내탈리 포트만 분)는 자신의 삶을 보호할 수 있는 인간을 찾아 레옹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마피아의 보스 로버트 스탬판도 (더니스 포드 분)와 그의 부하인 노먼 스탬팩 (게리 올드만 분)는 그녀를 찾아오고, 그녀는 레옹보다 더 위험한 상황에 빠지기도 합니다. 이 상황에서 레옹은 마피아와 경찰 대신 소녀를 보호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시작된 이들의 이야기가 영화 레옹의 메인 플롯입니다. 이 영화는 폭력적인 요소도 많지만, 레옹이 마피아 킬러로 성장해 나가면서 내면에서 벌어지는 변화와 감정, 관계, 인간이 가질 수 있는 진정한 의미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영화는 액션, 스릴러장르를 표방하며, 마피아와 경찰간의 마지막 대결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또한, 영화에서는 청소년 마틸다가 범죄에 끌리던 환경에서 벗어난 내면적인 변화와 성장을 그리고 있습니다. 마피아와의 싸움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인생을 이루기 위해 대면하는 장벽과 용감함이 이야기에서 마틸다의 역할을 더욱 크게 하고 있습니다. 이번 영화는 이들의 변함에 대한 이야기 등이 주요 테마이며 긴장감과 감동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이렇듯, 영화 레옹은 폭력적인 액션 시퀀스와 상상력이 풍부한 시나리오로 독특한 영화 세계를 만들어냅니다. 이 영화를 거쳐 관객들은 레옹과 마틸다의 성장 이야기를 통해 내면 성장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됩니다.

 

 

3. 결말

 

영화 '레옹'의 결말은 레옹과 스탬팩 간의 대결에서 벌어집니다. 스탬팩은 레옹의 무참한 살인에 분개하고, 자신을 바꿀 수 있는 승리의 순간을 노려 총을 겨누고 있습니다. 그러나 레옹은 상처 입은 몸으로 차고 밖으로 도망쳐 나갑니다. 그리고 마틸다와 함께 살아가기로 결심한 그는 마틸다에게 '삶이 뭔지'에 대해 가르칩니다. 결말적으로, 레옹은 마틸다와의 긴밀한 관계에서 자신의 존재를 바꿀 수 있는 무언가를 찾아 떠납니다. 마틸다와의 이별 후, 그는 상처 입은 몸으로 지하철에서 쓰러집니다. 그리고 그의 숨결은 서서히 끊어지면서, 그가 삶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해준 소녀의 얼굴이 그의 뇌리에서 그려지고 있습니다. 작품의 종료에는 레옹과 마틸다 사이에서의 감동적인 이별로 인해 관객들이 눈물을 흘리게 됩니다. 이러한 결말은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함으로써 사용하지 않은 최종적이고 강렬한 마무리를 만들어 냅니다. 이 결말은 레옹이 삶의 의미와 가치를 깨달음으로써 마무리되며, 영화 전반에 걸친 레옹과 마틸다 사이의 관계를 더욱 감동적으로 만듭니다.

 

 

4. 시청소감

 

'레옹'은 일생 동안 마피아 킬러로 살아온 주인공 레옹(장 르노 분)과 그의 삶에 새로운 의미를 찾아가는 어린 소녀 마틸다(내탈리 포트만 분)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영화의 주요 테마 중 하나는 현대사회에서 인간의 삶의 의미를 다시 찾아가려는 것입니다. 이 작품에서 레옹은 마피아와 경찰 양측의 대립 속에서 그의 삶의 변화를 겪게 됩니다. 그가 소녀 마틸다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면서 그들의 관계는 점점 더 깊어져갑니다. 강렬한 액션 시퀀스와 이야기를 담은 '레옹'은 청소년 드라마에서 액션 장르로 넘어간 소프트한 존재감을 띄고 있습니다. 특히, 레옹과 마틸다 사이의 관계와 내면적인 변화, 그리고 도덕적인 감각을 묻는 질문들이 이 작품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감독인 루카 비손은 영화 '레옹'에서 긴장감 넘치는 액션 시퀀스와 동시에 인간적인 이야기를 그린 멋진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이 작품은 이상적인 인간적 가치와 도덕적 감각을 명확하게 드러내면서, 자신의 삶에서 변화를 찾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큰 감동과 영감을 주는 작품입니다. 종합적으로, ‘레옹(Léon: The Professional)’은 치밀한 시나리오와 이야기, 섬세한 연기와 분위기 등의 모든 요소들이 완벽하게 조화되어 인간적 가치와 도덕적 감각 등의 테마를 모두 반영한 영화입니다. 평범한 액션 스토리가 아니라, 이야기 위에 인간성과 감동을 더한 이 작품은 꼭 한번 시청해보길 추천합니다.

댓글